[국제젊은사진가전 2016 후원 안내 및 모집]

1993년 ‘사진-미래색展’ 이라는 첫 번째 ‘젊은사진가전’이 대구를 기반으로 시작된 이래 젊은사진가모임은 매년 역량 있는 작가들과 함께 전시를 개최해왔습니다. ‘사진-미래색展’ 이후 계속되어온 ‘젊은사진가전’은 권위와 제도에 의해 마련된 것이 아닌,젊은 사진가들이 주체가 되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전시로 성장하여왔습니다. 이러한 취지가 전통이 되어 매년 만 40세 이하의 작가들이 참신하고 창조적인 작업을 통해 한국 사진계의 주요 거점으로 사진계의 위상을 높이며 전시 때마다 큰 이슈를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.

2016년 제 17회를 맞이하는 국제젊은사진가모임에서는 사진가의 역량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나아가 한국과 세계를 무대로 한 등용문을 마련하고자 합니다. ‘인식의 기초’라는 제목으로 열리는 이번 전시는, 생활예술로써의 사진은 우리의 잠재된 ‘인식’과의 절대적인 관계에 대하여 다양한 사진화법들을 보여줄 것입니다. 국내 역량있는 작가들이 국제무대에서 활동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것이 이번 전시의 큰 목적입니다.

 

이번 전시에 참여하는 해외작가들은 중국의 대표적인 젊은 사진가로써 Ren Hang, 영국 유명모델이자 배우인 케이트 모스(Kate Moss)를 세계무대에 데뷔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해 준 영국패션사진가 Corinne Day(1962-2010), 실제의 구름을 직접 제작, 설치하여 사진으로 담아낸 네덜란드 작가 Berndnaut Smilde 등 약 15명의 세계적인 유명 젊은 사진가들이 이례없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며 국내 젊은 사진가 약 15명도 함께 참여하는 전시가 될 것입니다. 올 해 국제젊은사진가전이 개최됨에 따라 현재 유럽지역의 예술기획사 및 관련예술매체에서 벌써부터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‘국제젊은사진가전’과 향후 더 큰 국제적인 교류를 갖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.

 

따라서 이번 전시에 후원을 해주신다면, 여러분의 브랜드를 예술과 연관시켜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, 저희의 포괄적인 마케팅과 PR 캠페인 등과 함께하여 훨씬 많은 분들에게 브랜드를 알리실 수 있습니다. 우리나라 사진예술의 씨앗이 되어 온 ‘젊은사진가전’은 그동안 수많은 유명사진가들을 배출해 오고 있는만큼, 지원해주신 후원은 국제젊은사진가전 뿐만 아니라 한국사진의 발전을 도모하는데 귀중한 힘이 될 것입니다.

우리나라 사진예술의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후원을 부탁드립니다. 금액 다소의 상관없이 후원이 가능하며, 개인 후원도 가능합니다.

후원계좌는 신한은행 140-011-218621(예금주: 젊은사진가모임 김대욱) 입니다.

후원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real7610@daum.net,  전화 010-7710-9199, 010-8882-0009 으로 연락부탁드립니다.

 

2016 국제젊은사진가전 위원회 드림